나는 지금

https://sive.rs/now2 에 영감을 받아 저도 저의 ‘지금’ 페이지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6월 16일 일요일에 서울 워드프레스 미트업을 위한 디스코드 서버를 공개했습니다! 이전에 있었던 스터디 채널을 재활용한 것입니다. 앞으로 많은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6월 27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서울 워드프레스 미트업 4번째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이번에도 많은 참여자가 있을지 걱정입니다. 아마 이번은 날씨나 여러 변수들 때문에 참여율이 그리 높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6월 30일 토요일, 강창근 신부님과 만나기로 했습니다.

7월 4일 금요일에는 커피챗이 있습니다. 차즘랩 유병문님이 운영하는 커뮤니티의 재미난 커피챗이니 관심 있으시다면 참석해 보세요.

7월 5일 토요일에는 안과 진료가 있습니다. 병원에 갈 때마다, “아! 건강을 위해서는 내가 평소에 이러면 안되지!”하면서 반성합니다. 이번에는 그 반성할 거리를 줄이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7월 12일 부산에서 쇼플릭 세미나 개최가 결정되었습니다! 저는 7월 8일부터 부산에서 머물면서 일하는 이른바 워케이션이 결정되었습니다.

곧 쇼플릭의 새로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지도 관련한 작은 플러그인입니다. 릴리즈에 정말 애먹었습니다. 현재 검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위한 가볍고 빠른, 그리고 심플한 게시판을 기획 중입니다. 이름부터 고민입니다. 그냥 손 가는대로 해볼까 합니다.

대략 6월 중순을 지나서는 업무적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건 업무라 공개하기는 좀 그렇네요.

도서 출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보관 목록

아래는 위 ‘나의 지금’에서 시간이 지나 보관 처리된, 과거 이벤트의 목록입니다.

5월 31일, 쇼플릭 오픈 세미나 3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참석자는 많지 않았지만, 끝까지 좋은 모임으로 남았습니다.

6월 5일에 WASMER 관련하여 모던 PHP 모임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6월 7일에 도쿄에 다녀와 10일에 귀국했습니다.

6월 12일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큰 이상은 없습니다. 아,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은 기본으로 깔고 더 이상이 없다는 소리입니다. 체중관리가 시급하다는 사실을 자주 잊어버립니다. 갑상선에 작은 혹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크기가 크지 않아 그냥 지켜만 본다고 하네요.

Syncthing 이라는 동기화 프로그램을 팀원에게 알리기 위한 슬라이드를 제작 보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옵시디언과 연계하면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만 다들 별다른 관심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