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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카르페 디엠”
여름날이 덥긴 덥습니다. 집에서만 일하기도 지겨워 요즘 자주 카페에 나와 작업을 합니다. 집 근처에 있는 “카르페 디엠”이란 카페에 자주 갑니다. 여기는 혼자 앉아서 노트북을 쓰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사람들이 내는 소음은 가끔 지나치게 시끄럽다 느낄 때도 있지만, 집에 있을 때의 적막함을 생각하면 견딜만 합니다. 잠깐잠깐 여러 사람들의 표정과 몸짓을 지켜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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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 블로그 통합.
이전에 학교서 쓰던 워드프레스와 블로거닷컴의 내용을 이쪽으로 옮기었다. 뭔가 새로운 출발이 차근차근 진행되는 것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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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ple SMI Renamer 개선(소스)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을 간단하게 맞춰 주는 프로그램 동영상 파일이 간단하지 않아 공통된 패턴을 찾아내기 어려운 경우, 한 두 개 정도의 파일만 간단히 변경하고 싶을 때 유용할 것 같아 만들었음. SubRenamerG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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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Go
케이온 캐릭터송(K-ON Character Image Song Series) – 아키야마 미오 – ‘Let’s Go’ (Mio ver.) 가사번역 : 이스렌느 전뇌연구소 (http://blog.naver.com/motivity8811) (*가사 번역 감사합니다) レッツゴー! レッツゴーゴー! レッツゴー! レッツゴーゴーゴー! *4 렛츠 고! 렛츠 고 고! 렛츠 고! 렛츠 고 고 고! やっちゃった! 8時起床 ヤバイ 誰も起こしてくれない 얏챳타! 하치지키쇼오 야바이 다레모 오코시테쿠레나이 큰일났어! 8시기상 위험해, 아무도 깨워주지 않았어 観覧車よりもジェットコースターgogo 景色よりスピー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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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rt Goes Boom!
가사번역 : 이스렌느 전뇌연구소 (http://blog.naver.com/motivity8811) <가사불펌은 금지입니다. 가사를 사용할땐 출처를 지우지 마세요> 노래 : 아키야마 미오(Cv. 히카사 요코) 花は恥らうもの 鳥はさえずるもの 하나와하지라우모노 토리와사에즈루모노 꽃이란 수줍하는 법 새는 지저귀는 법 目立つのは嫌だけど 何で歌作っちゃう 메다츠노와 이야다케도 난데우타츠쿳챠우 눈에 띄는건 싫지만 어떠한 노래든지 만들수 있어 指は爪弾くもの リズムは刻むもの 유비와츠마비쿠모노 리드무와키자무모노 손가락은 튀기는 법, 리듬은 새기는 법 仲間がいれば最強 息を合わせ行こう 나카마가이레바 사이쿄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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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22일 작업일지
엄청나게 많이 한 일은 없다. 연하장을 쓰고 OpenSceneGraph 예제 하나를 돌려보았다. 토익 L/C 문제를 하나 풀어 봐았다. 점점 늘어가는 오답 횟수. 노트북에서 링킹 에러가 났는데, 디버그 모드에 디버그 lib 파일을 정해줘야 하는데 그렇게 안 해서 에러가 난 듯하다. 집에 와서 OpenSceneGraph의 레퍼런스를 PDF로 작성하려다가 LaTex에 손을 대야 했다.결국 오늘도 세 시 취침인가… [내일 Plan]연하장을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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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 시맨틱 – 헝그리 잭(스) : 시멘틱 이전에 검색의 질을 높여야 하지 않을까?
버거킹에서 햄버거를 먹는데 트레이에 깔린 종이에서 이런 것을 보았다. 왜, 시드니에서는 버거킹이 헝그리 잭? – 호주는 왕을 섬기는 나라, 왕이 둘이 될 수 없기 때문에? – 굶어 죽은 시드니의 영웅 ‘잭’을 기억하기 위해서? 궁금하면 시멘틱 검색 해 보세요. 궁금했다. ‘왕’ 때문일까, ‘영웅’ 때문일까? 집에서 네이트로 접속해 검색을 해 보고 나서 나는 아연실색했다. 첫째로 ‘헝그리 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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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일지
PTAM 소스 컴파일에 성공함. README.txt의 내용을 잘 읽고 차근차근 따라하면 큰 문제가 없다.김혁만 교수님의 홈페이지를 다시 수정하였다.아바타 팀 미팅의 내용을 수정하였다.논문 주제가 내려왔다. – CUDA를 이용한 렌더링 – 구글 웨이브를 통해 이번 주 미션들이 많이 생김. 플래너를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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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rnel Compile, 에러 투성이.
내 젠투 리눅스 설치는 삽질 투성이, 아유 힘들어 ㅠㅠ 아유 힘들어. 내가 맨날 밥먹듯이 만나는 에러는 … md: Waiting for all devices to be available before autodetectmd: If you don’t use raid, use raid=noautodetectmd: Autodetecting RAID arrays.md: Scanned 0 and add 0 devices.md: autorun …md: … autorun DONE. VFS: Cannot open root device “sda6” or unknown-block(0,0)P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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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wiki 다시 살려내기
미디어 위키는 자료를 체계적으로 보관하기 좋고,블로그는 자료를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서 좋다. 이번에 너무 성급히 젠투 서버를 밀어버리는 바람에 위키를 다시 살리느라 고생을 좀 했는데실제로 해본 경험을 적어두도록 한다. 위키를 살려내는 과정을 위키에 적을 수는 없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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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를 시작하다.
마인크래프트?그래픽은 구리다고 하지만 게임 스타일이 딱 내 스타일인 것 같아 설 연휴동안 알파 버전을 해 보았다. 결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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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글이라도 소중히 하고 싶어!
그러니 함부로 지우지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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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woo.pe.kr 개장!
Congratul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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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 치트 시트
치트 엔진을 이용해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R의 치트 시트를 완성했다. 게임 내 주요 캐릭터 능력치, 아이템 등의 내용을 다 담아 두었다. 치트 시트 다운로드 그리고 각 능력치는 4바이트 정수로 기록되는데, 한 캐릭터의 최대 체력을 저장하는 주소로부터 다음과 같은 규칙이 발견되었다. 최대 체력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바이트 오프셋만큼 능력치가 기록된다. 그리고 속성과 현재 체력 사이에 많은 바이트가 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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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의 우수성” 그 출처들
디스커버리 지 1994년 6월호 「쓰기 적합함」: http://discovermagazine.com/1994/jun/writingright384/?searchterm=hangul 조선일보 1994년 5월 25일 기사:http://srchdb1.chosun.com/pdf/i_service/pdf_ReadBody.jsp?Y=1994&M=05&D=25&ID=9405253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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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 목표 달성 인정
공격력 2만 5천대로 상승 (노버프).적생/초생을 1000이상으로 상승. 방어력 1만대로 상승.모든 저항 600대 내외.생명력은 3만 2천 내외로 상승. 금화/생명의 구슬 획득 반경 증가. 지난 목표를 달성했다고 판정한다. 공격력 3만4천.적생 1천, 초생은 4백방어력 7천대저항은 500대생명력 3만3천금화/생명의 구슬 반경 7야드 아이템 2개(장화/벨트 확보) 사실 이런저런 아이템 및 패시브 세팅의 변화에 따라 능력치가 변화하므로현재 정도의 스탯을 목표 달성으로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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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 새 목표
공격력 2만 5천대로 상승 (노버프).적생/초생을 1000이상으로 상승. 방어력 1만대로 상승.모든 저항 600대 내외.생명력은 3만 2천 내외로 상승. 금화/생명의 구슬 획득 반경 증가. =>2막의 보물 고블린을 혼자서 잡을 수 있고,벨리알을 클리어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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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 목표 달성
지난 7월 13일에 설정한 목표는: 공격력 2만대로 상승. 방어력 9천대로 상승. 모든 저항을 500대로 유지. 활력은 최소 2만 6천 내지 8천 이상으로 유지. 액트 2의 정예 몹을 상대로 방어적인 스킬을 유지하면서 상대할 수 있도록… 목표에 도달했음을 기록한다. 스탯 상황 공격력 2만대 도달. 방어력이 9천대에 도달하지는 않지만 버프로 가능하며 방어구 교환으로도 도달가능 이전에 비해 약간의 적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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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 목표
공격력 2만대로 상승.방어력 9천대로 상승. 모든 저항을 500대로 유지.활력은 최소 2만 6천 내지 8천 이상으로 유지. 액트 2의 정예 몹을 상대로 방어적인 스킬을 유지하면서 상대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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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용사 공격력 1만5천 돌입
저항의 감소 없이 공격력 1만5천에 돌입했다 (요술사 공격력 3% 증가 적용). 공격력과 더불어 방어도도 상승, 다음 파밍에서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다. 불지옥 액트 2를 시험삼아 돌아보면 이전에 절망적으로 죽던 것보다는 나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만 ‘광전사의 진노’ 같은 너무 공격적인 스킬은 쓰지 않는 것이 좋았다. 그리고 저항 및 방어도가 아직 원소…